기타
[우수상-초등] 나만 모르는 지극히 상식적인 과학에 대한 정의
2023.10.31 13:41:35
■ 출품자 : 화순제일초등학교 김도형 선생님
■ 사례 주제 : 나만 모르는 지극히 상식적인 과학에 대한 정의
■ 사례 내용 요약 :
본 사례는 우리가 왜 과학 수업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은 과학 수업을 실험, 흥미, 현상 관찰에 몰입한 나머지 실험을 하면서 얻게 되는 데이터에 대해서 간과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수준에서의 과학 수업은 적어도, 어떤 현상을 관찰했을 때, '왜 그럴까?'라고 끊임없이 생각할 수 있게 만드는 수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이러한 주장이 초등학교에서 비상식적이다, 어렵다, 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지극히 상식적이고, 지극히 과학적인, 그러한 결과로 과학적 사고력, 탐구력을 기를 수 있는 수업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싶었고, 많은 선생님들이 함께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본 자료는 출품자 선생님의 소중한 자료이므로 불법 사용을 제한합니다.
*포스터를 크게 보고 싶으신 경우는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댓글
삭제된 댓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