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장려상-초등] 초등 T셀파 X 다했니 다했어요 활용...
2023.10.31 10:41:43
■ 출품자 : 광주교대부설초등학교 진경오 선생님
■ 사례 주제 : 초등 T셀파X 다했니 다했어요 활용 IB를 품은 학생주도형 탐구수업+평가로 학생 생각 끄집어내다!
■ 사례 내용 요약 :
2022 개정 교육과정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에서는 '깊이 있는 학습, 교과 간 연계와 통합, 삶과 연계한 학습, 학습과정에 대한 성찰'이라는 4가지 지향점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IB를 품은 학생주도형 탐구수업과 평가를 연구하였다.
첫 번째, 학생주도형 탐구수업 과정을 연구하고 실행에 옮겼다. 초반에 교사의 핵심 설명 4분을 제외하고는 학생이 주도하여 탐구하는 수업을 설계하였다.
두 번째, 학생들이 직접 탐구한 결과물을 화이트보드와 워크북, 그리고 다했니? 다했어요!를 활용하여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T셀파 콘텐츠(온라인 평가도구, 클래스보드), 다했니? 다했어요! 교사가 직접 만든 서술형 평가 등을 통해 학생들의 생각을 끄집어내고자 하였다.
*본 자료는 출품자 선생님의 소중한 자료이므로 불법 사용을 제한합니다.
*포스터를 크게 보고 싶으신 경우는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댓글
삭제된 댓글 입니다.